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태블릿, 모바일

에어팟 펌웨어 4C165 업데이트 출시, 업데이트 방법

by IT-EATER 2022. 1. 15.
반응형

에어팟 펌웨어 버전 4C165 업데이트

애플은 2021년 12월 9일, 에어팟 전체 시리즈(에어팟2, 에어팟3,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펌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부터 에어팟 맥스까지 펌웨어 버전을 "4A402'에서  "4C165"버전으로 변경합니다. 펌웨어 현재 버전 확인 방법과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본체에서 꺼내어진 모습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는 대부분의 애플 사용자들이 모르고 있을 수도 있는 내용입니다.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등 주요기기의 펌웨어만 업데이트 하는 것이 아니라 에어팟 시리즈와 같은 오디오 액세서리 기기에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합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애플은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출시여부 또는 변경된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사용자가 최신 업데이트가 출시되었는지 찾아봐야합니다. 또한 업데이트로 무엇이 변했는지는 기기를 업데이트 한 후 사용하며 새로운 변경사항이 있는지 이리저리 살펴보고 찾아봐야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펌웨어 버전 4C165는 애플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모든 에어팟 시리즈(에어팟 2, 3, 프로, 맥스)에만 적용고 Beats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를 출시하지 않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확정되지 않은 내용이며 이후 업데이트가 추가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애플은 사용자가 에어팟을 새로운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때 iOS 업데이트처럼 직관적이며 간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저 에어팟이 블루투스를 통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에 연결되면 새펌웨어 버전이 자동으로 설치된다고 안내합니다.

애플의 안내처럼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딱히 행동을 취하거나 신경쓸 것은 없어보이지만, 생각처럼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럴땐 다음과 같은 조취를 취해 빠르고 안전하게 업데이트가 진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① 에어팟에 충전기 연결하여 충전 상태 만들기
② 에어팟과 블루투스로 연결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역시 충전 상태 만들기
③ 에어팟과 블루투스로 연결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와이파이 연결하기
④ 아이폰과 에어팟 시리즈를 충분히 근접한 거리에 가까이 두기

위와 같이 진행하였는데도 업데이트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에어팟 뚜겅을 열어 아이폰에 가까이 가져가 블루투스가 확실히 연결되었는지 점검합니다. [설정]-[블루투스]-[해당 에어팟을 탭]하여 블루투스를 점검하고 다시 연결 시켜줍니다. 그리고 모든 기기의 배터리를 완충하여 서로 가까이 놔두는 등의 시도를 해봅니다.

아이폰과 에어팟을 가까이 둔 모습

 

에어팟 시리즈 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

①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② [블루투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③ 블루투스 기기 목록에서 에어팟 찾기
④ 옆에 있는 [ⓘ]를 탭하세요.
⑤ "펌웨어 버전" 번호를 확인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최신 에어팟 시리즈의 펌웨어 버전은 4C165입니다. 위 방법대로 확인했을 때 4C165로 나올경우 완전히 업데이트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만약 4A402와 같이 이전 버전으로 나오는 경우 모든 기기의 충분한 배터리 상태 확보, 아이폰과 아이팟의 블루투스 연결, 아이폰의 와이파이 연결, 에어팟과 아이폰의 충분히 가까운 거리에 있는지 등을 다시한번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